목회철학
> 교회 소개 > 목회철학
교회의 목적
교회의 목적은 예배이며 증거(Witness)이고, 봉사(Service)인 동시에 친교(Koinonia)이자 삶의 질서유지와 함께 하는 구원인 것이다.
또한 교회의 사명은 세상 끝날까지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여 그들을 하나님의 백성으로 만들고 그들을 통하여 세상 만물을
그리스도안에서 통일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다.

예배와 성경 중심의 교회이다
교회가 가장 최우선을 해야 할 것은 바로 예배이다. 하나님은 영이시기 때문에 하나님께 신령과 진정으로 드리는 예배가 될 수 있도록 준비된 예배, 준비된 사역자, 준비된 성도가 되기 위해 힘쓴다. 또한 살아 생명력이 있으려면 성경이 말하는 원리가 모든 사역의 현장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주안교회는 무엇보다 성경을 배우고 가르치는 삶을 우선으로 하고 있다.
선교 중심의 교회이다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는 예수님의 명령에 따라 교회의 가장 핵심이 축으로 삼는다. 이를 위해 청년들에게는 단기선교를, 장년들에게는 직접 일선에서 활동하도록 한다. 그리고 노년들에게는 이를 위해 중보기도로 기도사역을 하게 한다.
비전에 의해서 움직이는 교회이다
교회는 그리스도께서 교회에게 주신 사명 곧 비전을 갖고 살아 움직여야 한다. 교회는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과 비전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교회가 되게 한다.
평신도들이 살아 움직이는 교회이다
교회는 목회자에 의해서만 움직이는 교회가 아니라 평신도들이 자발적으로 움직여야 한다. 평신도들의 자발적인 헌신과 봉사를 통해
교회가 움직이고 세워질 때 우리는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보게 된다. 교회는 평신도들의 은사가 나타나고, 그들의 리더십이 발휘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세상을 변화시키는 자는 바로 평신도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교회는 평신도들이 교회 안에서 양육받고 사역현장에서 은사를 사용하고 세상에 나가서도 능력 있게 살게 하며, 그들의 전문성을 통하여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우리 주안교회는 구역장과 같은 평신도들이 모든 사역의 장에 주축이 되게 한다.